블로그 이미지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Choi PM 입니다. 본 블로그는 제가 정신줄 놓기 전에 제약 PM업무와 관련한 정보와 노하우를 기록해 보고자 만든 공간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제약업계의 여~러분과 좋은 인연되길 바랍니다.^^ flanaria@naver.com Since2007/10/14 Choi PM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35)
Private (10)
KNOW_HOW (37)
MUST_KNOW (79)
그냥 아이디어 (13)
나이가 들면서 알게 되는 것들... (9)
지식창고(펌글모음) (417)
주요업무양식 (5)
주요 학회일정 (27)
경쟁사 동향 (37)
Total
Today
Yesterday

커다란 무대에서 성공을 거두고, 화려한 조명을 받는 사람의 말에는 커다란 울림이 있습니다.
무대의 웅장함이나 조명의 화려함 탓이 아니라, 그들의 성공 뒤에는 늘 그 이상의 희생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내 모습이 불만스럽다면...
과거의 나는 무엇을 희생하고 무엇을 노력해 왔는지 떠올려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마찬가지로
미래의 내 모습에 부끄럽지 않고 싶다면...
지금 나는 무엇을 희생하고 무엇을 노력해야 할 것인지 곰곰히 생각해야 겠습니다.

언젠가는...
인생이라는 무대에서 지나온 시간을 떠올리며, 내 자신에게 떳떳할 수 있는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 때쯤에는 지금처럼 후회하지 않게요...


내가 하루도 쉬지 않는 이유
훈련이 계속되고 몸이 피곤해지면 ‘하루쯤 쉬면 안 될까’하는 생각이 들곤 한다.
하지만 하루를 쉬면 그만큼 다음 날 해야 하는 훈련 양이 많아진다.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기회는 다가오지 않는 법이다.
그것이 내가 하루도 쉴 수 없는 이유다.
- 박지성, ‘멈추지 않는 도전’ 중에서
 
 
위대한 사람은 많은 사람들이 밤에 단잠을 잘 적에 일어나서 괴로움을 이기고 일에 몰두했던 사람들입니다.

이어지는 박지성의 글입니다. “언젠가는 그들도 한번쯤 쉴 것이고 그때 내가 쉬지 않고 나아간다면 차이는 조금이라도 줄어들 것이다. 중요한 것은 내가 쉬지 않고 뛰고 있다는 것이지 그들이 내 앞에 있다는 사실이 아니었다.”

Posted by Choi PM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