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Choi PM 입니다. 본 블로그는 제가 정신줄 놓기 전에 제약 PM업무와 관련한 정보와 노하우를 기록해 보고자 만든 공간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제약업계의 여~러분과 좋은 인연되길 바랍니다.^^ flanaria@naver.com Since2007/10/14 Choi PM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35)
Private (10)
KNOW_HOW (37)
MUST_KNOW (79)
그냥 아이디어 (13)
나이가 들면서 알게 되는 것들... (9)
지식창고(펌글모음) (417)
주요업무양식 (5)
주요 학회일정 (27)
경쟁사 동향 (37)
Total
Today
Yesterday

사실 솔직히 말해서 내가 아닌 남 탓을 하는게 편하긴 합니다.
PM도 내 품목의 단점이나 결점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책임을 면하기 쉽죠.
이건 이래서 안되는 거 아시쟎아요? 류의 대사들 말입니다.
하지만 관리자들이 그걸 몰라서 하는 말이 아니지 않을까요?
이 품목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시장에서 왜 팔리지 않는지... 다들 알고 있습니다.
관리자들이 바보 아니라니깐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하면 나아질지를 고민해서 대안을 만들라고 PM이 있는 겁니다.
적고 보니 참 힘든 일이네요...ㅡㅡ;

어쨌든... 오늘도 내게 먼저 책임을 돌립니다.
실제로 잘못한 것도, 잘못하고 있는 것도 많구요...
여러분은 어떠십니까?

나를 먼저 돌아보라
사람을 사랑하되 그가 나를 사랑하지 않거든
나의 사랑에 부족함이 없는가를 살펴보라.
사람을 다스리되 그가 다스림을 받지 않거든
나의 지도에 잘못이 없는가를 살펴보라.
행하여 얻음이 없으면 모든 것에 나 자신을 반성하라.
내가 올바를진대 천하는 모두 나에게 돌아온다.
- 맹자
 
 
신기하게도 책임을 남이 아닌
나에게 돌리면 마음의 평화가 찾아옵니다.
내가 먼저 책임을 질 때, 상대방도 책임을 인정하게 되고
나를 신뢰하고 따르게 됩니다.
책임을 나에게 돌리는 순간
골치 아픈 문제 또한 쉽게 해결이 됩니다.
앞다퉈 책임은 나에게 돌리고 공은
위아래로 돌리는 멋진 조직과 사회를 꿈꿔봅니다.
 
 

Posted by Choi PM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