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 - 정보의 독점? 공유?
KNOW_HOW / 2008. 1. 21. 08:19
PM 업무를 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고급 정보를 접할 기회가 많아진다.
여기서 고급정보라고 하는 것은 돈될 만한 고급 정보가 아니라...ㅡㅡ;
마케팅부까지만 알고 더 이상 발설하지 말라는 식의 정보를 말한다.
하지만 마케팅부까지만 알고 더이상 유포금지라는 말은 지점장들까지는 이미 오픈이 되어 있거나, 지점장들까지 오픈될 것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결국 이러한 인위적인 정보 유포금지 조건은 지켜지기가 어려운 것이어서 어떤 형태로든 조직 내에 퍼지게 되며, 이런 말도 안되는 조건을 지켜보겠다고 입 꽉 다물고 있던 사람만 바보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정보를 독점할 것인가? 공유할 것인가?
답은 공유이다. 정보는 공유될 때에야 비로서 힘이 되는 것이며 정보를 접하지 못한 담당자들은 대부분 부족한 정보를 추측으로 채우게 되는데, 이 때의 추측은 통상 나쁜 방향으로의 추측이 되는 경우가 많다.
계약 조건에 의해서 절대 알리면 안되는 내용이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는 공개되고, 공유되어야 한다.
PM 나부랭이 혼자서만 알고 있어야 할 정보는 없다는 뜻이다.
정보공개가 개떡같은 회사라면 분명히 이직을 해야한다. 이것도 정이라고 정보공개 개떡같은 회사에서 난 안하고 있지만...(*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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