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Choi PM 입니다. 본 블로그는 제가 정신줄 놓기 전에 제약 PM업무와 관련한 정보와 노하우를 기록해 보고자 만든 공간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제약업계의 여~러분과 좋은 인연되길 바랍니다.^^ flanaria@naver.com Since2007/10/14 Choi PM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35)
Private (10)
KNOW_HOW (37)
MUST_KNOW (79)
그냥 아이디어 (13)
나이가 들면서 알게 되는 것들... (9)
지식창고(펌글모음) (417)
주요업무양식 (5)
주요 학회일정 (27)
경쟁사 동향 (37)
Total
Today
Yesterday
전 태어나기는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만...
지방에서 자라 그런지... 신정 연휴보다는 구정 연휴가 더 설처럼 느껴집니다.
당연히 새해 결심을 했지요...
초심이라고나 할까요?
훔... 어렵네요... 왠지 지키기 어려울 것 같다는...ㅡㅡ;

PM에게도 초심은 여러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제가 입사하고 처음으로 썼던 알랑꼴랑한 플랜 20장을 지금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에는 최고의 플랜이라고 자부했지만...
지금 돌아보면 부끄럽기 짝이 없습니다.
자의적이고, 말도 안되는 상황분석에, 다분히 의지만 앞서는 목표, 경쟁사를 고려하지 않은 무대포식 프로그램까지... 거의 막가파식 플랜이죠.
하지만 그 플랜을 펴놓고 물끄러미 바라보면...
잘은 모르지만 무언가를 해보겠다는... 초보PM의 열정이 느껴집니다.
아마 그래서 승인이 났겠지요....^^;;
돌이켜서... 지금은 과연 내게 그런 열정이 남아있는가 반문하게 되고, 스스로 부끄럽게 느껴집니다. 지금 내가 만들고 있는 플랜이 열정은 사라지고 스킬만 남은 플랜, 제목만 바꾸면 이 품목, 저 품목 다 들어맞는 그런 플랜, 새로운 도전보다는 안전한 길만 걷겠다는 플랜이 되어 있진 않은지 스스로 반성하게 되네요.^^;;

여러분들은 처음 썼던 플랜을 기억하시나요?^^






초심을 잊지 않고 명절마다 시장을 찾아가 노래를 부른 한 일본 엔카 가수  
 
 
 
미소라 히바리가 여성 최초로 일본 국민 영예상을 받을 만큼 일본 국민의 사랑을 받은 것은 그녀의 뛰어난 노래 실력도 있었겠지만 불우했던 시절을 잊지 않고 그곳에 사는 사람들을 찾아가 위로해주고 그들의 희망이 되어주었기 때문일 겁니다. (200p)
 
 
김경복 지음 '내 안의 리더십을 깨워라 - 리더의 마음을 키우는 열 여덟가지 이야기' 중에서 (황금씨앗)
 
미소라 히바리. 일본에서 '엔카의 여왕'으로 불리는 가수라고 합니다. 재래시장에서 생선가게를 하는 부모의 딸로 태어난 한국인 2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시장통에서 자라면서 노래를 구성지게 잘 불러 상인들의 사랑을 받았고, 그게 입소문이 나면서 젊은 나이에 일본 엔카의 여왕으로 등극했습니다.
 
미소라 히바리는 매년 명절이 되면 옛날 생선가게를 찾아가 어릴 때처럼 좌판 앞에서 생선을 팔기도 하면서 그녀를 보기 위해 모여든 시장 사람들을 위해 노래를 불러주곤 했다고 합니다. 힘든 생활에 찌든 시장 상인들은 명절이면 찾아주는 그녀의 노래를 들으며 애환을 달랬습니다.
 
스타가 된 후에도 초심을 잊지 않고 시장을 찾아가 사람들의 위안과 희망이 되어준 한 일본 엔카 가수. 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그녀의 힘은 기본을 잊지 않은 그런 아름다운 마음에서 나온 것일 겁니다.
 
 
Posted by Choi PM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