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Choi PM 입니다. 본 블로그는 제가 정신줄 놓기 전에 제약 PM업무와 관련한 정보와 노하우를 기록해 보고자 만든 공간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제약업계의 여~러분과 좋은 인연되길 바랍니다.^^ flanaria@naver.com Since2007/10/14 Choi PM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35)
Private (10)
KNOW_HOW (37)
MUST_KNOW (79)
그냥 아이디어 (13)
나이가 들면서 알게 되는 것들... (9)
지식창고(펌글모음) (417)
주요업무양식 (5)
주요 학회일정 (27)
경쟁사 동향 (37)
Total
Today
Yesterday

Leader가 된다는 것은 곧 Reader가 된다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이끄는 조직이 소속된 기업의 방향을 일고, 내가 이끄는 조직과 타 조직간의 역학관계를 읽고, 내 조직 구성원 간의 분위기를 읽고, 실행하고, 피드백하는 정치적 역량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읽는다는 단어의 의미를 단순히 관찰하는 것과 구분한다면, 행간을 읽는다 정도의 의미로 첨언할 수도 있겠습니다. 여러분은 행간을 읽고 계신가요?
리더가 되기 위해 나를 살펴보고 계신가요?

 
리더가 되고자 한다면 먼저 나를 살펴보자
군자가 백성을 대할 때는
마땅히 먼저 나의 성품에 편벽된 곳을 찾아 바로잡아야 한다.
유약함은 강하게 고치고, 게으름은부지런하도록 고치고,
굳센 데 치우친 것은 관대하도록 고치고,
완만한 데 치우친 것은 위엄있고 용맹하도록 고쳐야 한다.
-치현결(治縣訣)
 
 
수신제가치국평천하(修身齊家 治國平天下)!
리더가 되려거든 먼저 나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남을 대하기는 봄 바람처럼,
자신에게는 가을 서리처럼 (대인춘풍 지기추상: 待人春風 持己秋霜)
대할 각오가 되어있지 않다면
리더의 자리를 맡을 기회가 주어진다 하더라도
적극 사양할 줄 아는 멋진 리더들이 많아지길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Choi PM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