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Choi PM 입니다. 본 블로그는 제가 정신줄 놓기 전에 제약 PM업무와 관련한 정보와 노하우를 기록해 보고자 만든 공간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제약업계의 여~러분과 좋은 인연되길 바랍니다.^^ flanaria@naver.com Since2007/10/14 Choi PM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35)
Private (10)
KNOW_HOW (37)
MUST_KNOW (79)
그냥 아이디어 (13)
나이가 들면서 알게 되는 것들... (9)
지식창고(펌글모음) (417)
주요업무양식 (5)
주요 학회일정 (27)
경쟁사 동향 (37)
Total
Today
Yesterday

행복공주신랑 주 : 참고로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일본 경제계의 거두로서,
현재의 파나소닉(구, 마쓰시타 전기) 창업자이며, 일본에서는 경영의 신이라고까지 일컬어지는 인물입니다.
2000년대 초반에는 타임지의 표지인물로 선정되기도 했다죠?^^
종신고용을 통하여 종업원들의 고용안정을 보장하고, 애사심 넘치는 "스스로 일하는 직원"을 만들어 내는
그의 경영방침은 지금까지도 일본에서 존경받고 있습니다.


내가 성공한 3가지 이유 
나는 하느님이 주신 3가지 은혜 덕분에 크게 성공할 수 있었다.
첫째, 집이 몹시 가난해 어릴 적부터
구두닦이, 신문팔이 같은 고생을 통해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둘째, 태어났을 때부터 몸이 몹시 약해
항상 운동에 힘써 왔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할 수 있었으며,
셋째, 나는 초등학교도 못 다녔기 때문에
모든 사람을 다 나의 스승으로 여기고 누구에게나 물어가며
배우는 일에 게을리 하지 않았다.

- 마쓰시타 고노스케 
 
 
 
숙연함이 느껴지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100% 동감합니다.
젊어서 주어지는 시련만큼 리더를 단련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없다고 확신합니다.

(오늘의 "BEST OF BEST" 행경은 2003년 11월 10일자 입니다) 
 
   
 
 
 
 

Posted by Choi PM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