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Choi PM 입니다. 본 블로그는 제가 정신줄 놓기 전에 제약 PM업무와 관련한 정보와 노하우를 기록해 보고자 만든 공간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제약업계의 여~러분과 좋은 인연되길 바랍니다.^^ flanaria@naver.com Since2007/10/14 Choi PM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35)
Private (10)
KNOW_HOW (37)
MUST_KNOW (79)
그냥 아이디어 (13)
나이가 들면서 알게 되는 것들... (9)
지식창고(펌글모음) (417)
주요업무양식 (5)
주요 학회일정 (27)
경쟁사 동향 (37)
Total
Today
Yesterday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존 쿠엘치 교수는 불황 때 기업들이 명심해야 할 8가지 마케팅 지침을 제시


지   침

내      용

1. 가족가치를 중시하라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새삼 가족 및 친구의 소중함 확인하는 정겨운 모습의 광고가 효과적임

2. 고객형태를 정밀 분석하라

충동구매가 줄어들어 정확한 구매패턴 확인 가능함

3. 마케팅 지출을 줄이지 마라

불안한 소비자는 익숙한 브랜드만을 구매하므로 광고를 현상유지

4. 상품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라

‘군살을 뺀’ 상품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재구성

5. 유통망 지원을 확대하라

시장조사 예산을 절대 축소해서는 안됨

6. 할인혜택을 늘려라

경품권 지급보다는 할인혜택을 확대

7. 시장점유율을 높여라

재무구조가 탄탄한 기업들은 경쟁자들을 인수해 시장 점유율을 확충

8. 핵심가치에 집중하라

내실을 다질 수 있는 사업방식이 요구됨

자료 : 파이낸셜타임즈.


Posted by Choi PM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