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 - 인센티브는 매출액에 거는 것이 아니라 프로모션 수행도에 걸어야^^
KNOW_HOW / 2008. 9. 29. 10:51
많은 경우 인센티브는 굉장히 매력적인 수단이다.
채찍에 반응하지 않는 담당자들도, 당근에는 쉽게 끌려오는 경우가 많으니까...
하지만 Sales Force를 PM의 의도대로 움직이기 위해서라는 인센티브 정책의 목적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으로 많은 PM들이 최종결과인 매출액에 인센티브를 걸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인센티브의 목적은 매출액에 거는 것이 아니라,
해당년도의 플랜을 성공시키기 위한 critical success factor인 "주요 프로그램"의 수행도에 인센티브를 거는 것이 합리적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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