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Choi PM 입니다. 본 블로그는 제가 정신줄 놓기 전에 제약 PM업무와 관련한 정보와 노하우를 기록해 보고자 만든 공간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제약업계의 여~러분과 좋은 인연되길 바랍니다.^^ flanaria@naver.com Since2007/10/14 Choi PM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35)
Private (10)
KNOW_HOW (37)
MUST_KNOW (79)
그냥 아이디어 (13)
나이가 들면서 알게 되는 것들... (9)
지식창고(펌글모음) (417)
주요업무양식 (5)
주요 학회일정 (27)
경쟁사 동향 (37)
Total
Today
Yesterday

예전에 어떻게 하면 사람을 리드할 수 있을까에 관심을 가지고 이런 저런 분야를 뒤지다가 고문, 인격파괴 등에 관한 보고서를 본 적이 있었는데요.
한 사람을 굴복시키기 위해서는 그의 자존감을 무너뜨려야 하고, 자존감을 무너뜨리는 가장 유효한 방법은 굶주림과 단순 작업의 반복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굶주림과 단순 작업의 반복은 지식인에게 더욱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첨언도 기억나네요.

반복...
아무리 재밌는 것도 반복이 지나치면 재미없어지기 마련인데, 하기 싫은 일을 반복하라니 참 할말이 없네요.
하지만 달인이 되기 위해서는 1만 시간의 법칙처럼 무수히 많은 반복이 필수적이라는 사실만은 진리인 것 같습니다.
뭘 반복해야 할까요?^^
여러분은 뭘 반복하고 계신가요?^^


지루한 반복이 달인을 만든다.
일을 그만둔다면 모르겠지만, 어떤 이유로든
일을 해야 한다면 반복을 즐겨야 한다.
반복은 피로를 야기하는 독이기도 하지만
전문가를 만들어주는 약이기도 하다.
능력있는 사람은 반복이 주는 피로에 지쳐 중도하차하지 않는다.
반복이 주는 스트레스를 매니지 하는 것 자체가
아주 중요한 능력이기 때문이다.
-프레인 여준영 대표(허병민, ‘1년만 버텨라’에서 인용)
 

 

광고인 박웅현씨는 ‘나는 뉴욕을 질투한다’에서
“천재성은 천재적인 영감이 아니었다.
거기에 대한 철저한 믿음과
그것을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힘이었다.”고 고백합니다.
달인이 되는 비결은 매우 단순합니다.
가끔은 힘들고 짜증나더라도,
매일 세수하고 양치하듯이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Posted by Choi PM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