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Choi PM 입니다. 본 블로그는 제가 정신줄 놓기 전에 제약 PM업무와 관련한 정보와 노하우를 기록해 보고자 만든 공간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제약업계의 여~러분과 좋은 인연되길 바랍니다.^^ flanaria@naver.com Since2007/10/14 Choi PM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35)
Private (10)
KNOW_HOW (37)
MUST_KNOW (79)
그냥 아이디어 (13)
나이가 들면서 알게 되는 것들... (9)
지식창고(펌글모음) (417)
주요업무양식 (5)
주요 학회일정 (27)
경쟁사 동향 (37)
Total
Today
Yesterday

에디슨의 명확한 목표... 10일마다 작은 발명품, 6개월마다 큰 발명품을 
 
(예병일의 경제노트, 2008.7.18)

에디슨은 연구소를 건립할 당시 10일마다 작은 발명품 하나를 만들어내고 6개월마다 큰 발명품 하나씩을 만들겠다고 결심했다.
61년간의 발명 인생 동안 에디슨은 연 평균 18개의 특허를 취득했는데, 이는 일수로 따지면 20일마다 한 개의 특허를 취득한 셈이다. 결과적으로 멘로파크 시절에 설정해 놓았던 목표에 거의 근접했다고 볼 수 있다.


앨런 액슬로드의 '상상력이 경쟁력이다' 중에서 (토네이도, 120p)





'명확한 목표'는 우리에게 계속 걸어갈 수 있는 힘을 줍니다. 내가 갈 곳이 어디인지, 그리고 지금은 어디쯤 와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10일마다 작은 발명품 하나를 만들어내고, 6개월마다 큰 발명품 하나씩을 만들겠다..."
에디슨이 연구소를 만들면서 한 결심입니다.

그는 이렇게 목표를 명확히, 그리고 다소 버겁게 설정했고, 그 결과 61년 동안 연 평균 18개의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자신이 세운 결코 쉽지 않은 목표에 비슷하게 근접한 결과를 만들어낸 셈입니다.

지금 나를 자극해주고 점검해주는 그런 명확한 '목표'가 있으십니까.

Posted by Choi PM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